컬러스톤

컬러스톤 이야기

풍부한 색상과 빛이 매력적인 컬러스톤.
컬러스톤의 그 아름다운 색은 긴 세월 동안 여러 가지 조건이 기적적으로 만나 만들어진 것입니다.
컬러스톤은 자신의 스타일을 연출하는 보석으로, 또는 몸에 지니는 사람에게 힘을 준다고 하여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여기서 소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3가지 컬러스톤 이외에도
TASAKI에서는 다양한 컬러스톤을 취급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색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운명의 보석을 찾아보세요.

COLOR STONE

컬러스톤 품질 (퀄리티)

보석의 삼대 조건에는 아름다움, 희소성, 내구성이 있습니다.
컬러스톤은 탄생석으로써의 가치와 색, 빛, 개성적인 형태에서 받는 영감이 강해 디자인에 끼치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색채의 변화, 색의 조합, 사이즈와 가격에 따라 본인에게 꼭 맞는 주얼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컬러스톤의 가치를 정하는 4가지 기준

컬러스톤의 가치는 무게, 색, 광택, 퀄리티로 결정됩니다.

무게(캐럿)

중량이 무거울수록 희소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가격이 높은 보석일수록 중요한 요소입니다.

컬러스톤의 평가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색의 매력은 3가지 요소로 표현됩니다.

색상(색조) 봤을 때 받는 첫인상의 색
명도 색의 밝기
채도 선명함, 회색이나 갈색의 섞임 정도
일반적으로 명도는 중간(너무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이고, 채도는 높아 선명한 색이 선호됩니다.

광택(브릴리언트)

컷 비율에 의한 영향

파빌리온의 각도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내포물에 의한 영향

내포물이 많으면 전체적으로 안개가 낀 듯한 느낌이 듭니다.

표면 마무리와 비율에 의한 영향

피니시(폴리시, 대칭성)라고 불리는 마무리단계가 미흡하거나 형태가 망가지면 표면 난반사와 광택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보석의 광학적인 특성에 의한 영향(굴절률)

굴절률이 높은 보석은 일반적으로 광택이 좋습니다.

Brilliance (radiance)

투명도

컬러스톤에서는 기본적으로 내포물이 육안으로 보이는가 보이지 않는가가 가치에 영향을 끼칩니다.
보석의 종류에 따라 내포물(inclusion)을 포함하기 쉬운 것, 거의 포함하지 않는 것 등 여러 가지입니다. 그것은 생성과정과 생성환경으로부터 영향을 받아 각각의 컬러스톤에 개성(고유의 특성)을 부여하게 됩니다.

TASAKI 컬러스톤의 특징

TASAKI에서는 보석으로써 가치가 높은 다양한 종류의 컬러스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타 브랜드와 비교해 반귀석류(토르말린,아쿠아마린,가넷,탄자니아등), 레어스톤(파파라샤 사파이어, 파라이바 토르마린), 멜레 다이아몬드 하나하나까지 엄격한 검품을 실시하며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haracteristics of TASAKI Color Stones

TASAKI 컬러스톤

TASAKI의 모든 컬러스톤은 색상과 광택, 그리고 희소성에 의해 엄선되고 있으며 고품격의 컬러스톤만을 주얼리로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메랄드 (주요산지: 콜롬비아(무조, 티볼), 브라질, 잠비아)

남국의 깊은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녹색이 매력적인 에메랄드. 한 단어로 녹색이라고 하지만, 산지에 따라 다양한 색조가 있어 우리들의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그 섬세한 색 중에서도 동양인에게는 웜컬러의 콜롬비아산 에메랄드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지구상에 있는 녹색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녹색’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콜롬비아산이 세계에서 채굴되는 에메랄드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험한 광산의 입지와 기온의 악조건 등으로 채굴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내포물이 많은 스톤이지만 내포물이 많다는 것은 그 혹독한 생성과정에서 생긴 보석으로써 남겨진 흔적, 천연의 증거입니다.
・투명도가 높은 스톤은 매우 귀중하며, 여기에 색까지 진한 스톤은 더없이 희소한 가치와 고가를 자랑합니다. 또한 내포물이 적은 스톤이라면 내구성도 더욱 높습니다.
・TASAKI에서는 콜롬비아산을 중심으로 특히 광택을 중요시한 것을 사용합니다.
・초음파세척의 사용은 피해주세요.

Emeralds

루비 (주요산지: 마다가스카르)

한여름의 태양과 같은 정열적인 보석, 루비. 7월의 탄생석으로 에메랄드와 함께 컬러스톤의 중심적인 존재입니다. 2캐럿 이상의 스톤은 매우 양이 적어서 희소성이 높고 고품질의 스톤은 가격 면에서 매우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보석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빨간색’을 발색
・핑크가 섞인 귀여운 레드, 정열적인 비비드 레드, 요염한 레드. 같은 루비라고 해도 다양한 레드가 있습니다.
・Pigeon Blood(구혈색)라고 불리는 깊은 붉은색 루비는 루비다운 강한 레드의 상징이 되며 매우 귀중하게 여겨집니다.

Rubies

사파이어 (주요산지: 스리랑카, 타이, 미얀마, 마다가스카르)

루비와 마찬가지로 ‘커런덤(광옥)’이라는 광물에 속해있는 사파이어. 이 광물에서 붉은 것은 루비, 그 외의 색은 사파이어라고 불립니다.
일반적으로는 블루사파이어가 잘 알려져 있지만, 실제 사파이어는 핑크나 옐로우, 그린과 같은 여러 가지 색을 가진 매력적인 보석입니다.
・루비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루비에 비해 비교적 큰 사이즈의 스톤이 종종 생산되며 절제된 힘과 지성, 품위 있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이 진할수록 거기에 맞게 명도도 조금 어두워지기 마련이며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사파이어는 벨벳의 질감과 닮은 약간 옅고(충분히 진하다고 하기보단 약간 옅은 끼가 있는) 매우 밝게 빛나는 스톤입니다.
・팬시 컬러의 사파이어도 인기가 높으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마다가스카르산 팬시 컬러 사파이어의 경우 색의 범위가 넓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apphires

아쿠아마린 (주요산지: 브라질, 모잠비크, 나이지리아)

・깨끗함, 청량감, 상쾌함, 고상함이 특징으로 TASAKI에서는 색이 너무 옅지 않은 아쿠아마린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큰 사이즈로 생산되는 편입니다.
・산타마리아라고 불리는 색이 진한 아쿠아마린이 있으며, 최근 들어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Aquamarine

로드라이트 가넷 (주요산지: 탄자니아, 그 외 세계각지)

장미와 같은 핑크에서 보라빛 계통의 색을 포함한 붉은 보라색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어둡거나 갈색을 띠는 스톤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합니다.
・로드라이트 가넷의 아름다움은 자연광에서 볼 때 한층 더 그 가치를 발현합니다.

Rhodolite garnet

탄자나이트 (주요산지: 탄자니아)

・1970년대에 발견된 비교적 새로운 보석 중 하나입니다.
・보는 방향에 따라 ‘파란색’과 ‘보라색’이 깊고 아름다운 색의 조화를 만들어내는 매력적인 보석입니다. 같은 푸른 보석인 블루 사파이어에 비해 경도가 낮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큰 사이즈도 생산되며 형태도 풍부하여 다양한 디자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경도6-6.5로 그다지 높지 않으므로 취급할 때는 조심해주세요.

Tanzanite

아메시스트 (주요산지: 브라질, 잠비아, 우루과이)

・아메시스트의 특징인 ‘자색’은 역사적으로도 ‘고귀’, ‘지성’의 의미를 가지며, 자색을 좋아하는 일본에서는 인기가 많은 보석입니다.
・시트린, 블루황옥 등과 함께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사용되어 특수한 컷의 디자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색이 옅고 상냥한 아메시스트는 ‘로즈드프랑스’ 등으로 불리며 패션성이 높은 친근한 보석 중 하나입니다.

Amethyst

모가나이트 (주요산지: 브라질, 파키스탄, 모잠비크, 마다가스카르)

・마다가스카르에서 주로 발견되며 핑크색 혹은 오렌지색을 띠는 녹주석(베릴)에서 에메랄드, 아쿠아마린과 같은 그룹에 속해있습니다.
・모가나이트의 이름은 미국의 자본가 J.P.모건과 연관되어 지어졌다고 합니다.
・사몬핑크와 피치핑크 등으로 불리는 부드러운 핑크색이 매력적인 컬러스톤으로 일본인의 피부색과 잘 어울립니다.
・내포물이 적어 경도가 높으며 깨끗하고 우수한 내구성을 가집니다.

Morganite

그린 토르말린 (주요산지: 브라질, 나미비아)

・토르말린은 보석 중에서도 가장 색이 다채롭고 풍부한 보석입니다.
・푸른 빛의 색조가 높게 평가를 받고 있으며 노란색이나 갈색을 띠면 낮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기본적인 광학 특성으로 인해 어두워질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밝은 색조의 스톤이 높게 평가 받습니다.

오팔(주요산지: 오스트레일리아, 멕시코, 에티오피아)

・유색효과를 볼 수 있는 오팔은 ‘프레셔스 오팔’이라고 불리며, ‘커먼 오팔’과 구분되어 귀중 시 되어왔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블랙 오팔(라이트닝 릿지Lightning Ridge),화이트 오팔(쿠버페디 등), 보울더 오팔(퀸즐랜드)를 생산합니다.
・멕시코에서는 화이어 오팔, 워터 오팔을 생산합니다.
・근래에는 에티오피아에서 멕시코의 화이어 오팔을 닮은 오팔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충격과 건조에 의한 갈라짐에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초음파세척은 피해주세요.